남해군 생태관광협의회 회원들이 안성을 방문하였습니다. 환경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3개시.군(안성시, 남해군, 인제군)이 서로의 생태관광을 이해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교차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남해군에서 2012년 안성세계민속축전이 열리고 있는 안성맞춤랜드를 방문하여 남사당공연을 관람하고, (사)농촌관광커뮤니티비지니스센터의 체험부스에 방문하여 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민속축전을 즐기기 위해 먼길을 오신 남해군 생태관광협의회 회원들, 남사당풍물공연에 크게 만족하셔서 기분이 좋습니다..
.
숙박을 하게될 미리내마을에 도착하였습니다. 정대신 위원장의 마을소개와 남해-안성 중간지원조직의 전창진, 조세윤 대표가 인사말을 하였습니다.
저녁식사로 안성마춤포크 삼겹살을 준비하였습니다. ^ㅡ^ 식사를 하는 동안 남해-안성간의 지역교류가 자연스레 이루어지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
이튿날 아침 미리내마을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인근의 미리내성지로 가벼운 산책을 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신부인 김대건 신부의 묘소가 모셔져 있는 이곳 미리내성지는 우리나라 천주교의 발상지이며 근원지 입니다.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미리내성지에 얽힌 여러가지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체험형 놀이목장인 안성팜랜드를 찾았습니다. 트랙터마차를 타고 팜랜드의 광활한 초원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재 촬영중인 MBC드라마 '마의' 세트장 등 각종 드라마, 영화, CF 촬영지로 이용되는 안성팜랜드의 초원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남해 회원분들은 트랙터마차에 큰관심을 보이며, 남해에도 이와같은 체험용 운송수단이 필요할 것 같아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내기도 하셨습니다.
평양통일예술단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민속축전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기대에 보답하는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공연관람후 안성시 문화체육관광과 임길선 과장이 남해분들을 배웅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안성에서 준비한 기념품(복조리, 안성마춤쌀, 방짜유기 티스푼, 티셔츠)을 남해분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마지막인사를 하고 남해분들은 다시 남해로 떠났습니다.
1박2일동안 안성에서 준비한 여행코스에 대체적으로 만족하신것 같아 준비한 입장에서 기분이 좋습니다. 앞으로도 잦은 교류로 협력적 유대관계를 맺어나가길 바랍니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